천사방 이용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힐링샘 금연코너 이메디피아 감염병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순 채택순 자료순
profile image 부요 191,924  
profile image 수수꽃다리 118,642  
profile image 그니 102,830  
profile image 원조채송화 101,675  
5 profile image 제로 97,950  
6 profile image 여우비오는날 92,594  
7 profile image 조장언니 82,061  
8 profile image 홉정 80,663  
9 profile image 샛별 75,302  
10 profile image 찬샘 71,917  
11 profile image 늘보미 68,491  
12 profile image 행복만땅♥ 66,447  
13 profile image 권리 66,412  
14 profile image 좋은언니 64,692  
15 profile image 마리안나 64,017  
16 profile image 윤연어뭉 63,804  
17 profile image 쉬어가자 62,991  
18 profile image 효동 57,431  
19 profile image 하드보일드 56,842  
20 profile image jjmbbo 56,573  
천사방 이용법

​준비중입니다.

천사방 이용법 목록

  1. * 포인트 얻는 방법  

    천사방은 포인트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인트제를 실시하게 된 배경은 천사방이 동료장학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하기 위한 것입니다. 강제적으로 자료를 올리기 위한 정책이 아닙니다.

    선생님들이 현장에서 급한 문의 사항이 있을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곳이 천사방 보건Q&A입니다. 

    보건Q&A에는 하루에도 수십건 혹은  많을 때는 100여건에 이를 정도로 많은 질문이 올라옵니다. 하지만 학교 업무에 바쁘다 보니  누군가 급히 답변을 주기란 쉽지 않기에 빠른 답변과 많은 답변을 유도하는 뜻에서 포인트제도를 활용하게 된 것입니다. 질문하신 분께 보다 빠른 답을 빨리 얻게 하는 방편이지요. 

     

    하지만 천사방에 들어와도 자신이 찾는 자료에 급급하여 자신이 필요한 자료만 다운 받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기에 포인트 제도를 활용하여 도움이 필요한 선생님들께 도움을 드리고 재능이 있으신 분은 재능 나눔을 통해 매년 사은행사시 사은품도 받게 하자는 것입니다. 만약 이런 제도가 없다면 ​ 당장 답변이 급한 선생님은 보건QnA에 질문을 올려놓고 답을 바로 받지 못하니  얼마나 답답하겠습니까? 또한  답변을 받더라도 이미 시간이 지난 후에 받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포인트 획득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1.  보건QnA에 답변을 올리거나 보건실 25시나 기간제 게시판 등에 댓글로 동료를 응원하면 포인트가 쌓입니다. 또 자신이 사용하는 자료를 자료실에 공유함으로써 포인트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공지사항이나 신제품정보 게시판, 체험부스골든벨, 제품사용후기 게시판, 영어방 등은 클릭하여 읽기만 해도 포인트가 쌓인답니다.

    2. 힐링샘에서 물품을 구입하시면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교육자료를 다운 받을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는 현금으로서의 가치는 없으며 천사방에서 자료를 다운 받아 교육적으로 활용하는 데만 활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 힐링샘 바로가기 >

    천사방에서는 매년 스승의 날과 10월 04일 천사데이에 즈음하여 자료를 많이 올리거나 우수 답변으로 채택이 많은 분께 사은행사도 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바랍니다.

    천사방은 회비없이 무료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워낙 방대한 사이트이다 보니 홈페이지 유지 및 보수에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비용을 떠나 여기에 들어가는 땀과 정성은 돈으로 환산할 수가 없답니다. 우리 보건선생님들의 천사방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우리들의 천사방이 잘 지켜지도록 늘 함께 하겠습니다

  2. * 댓글 실명제에 대한 안내입니다.  

      안녕하세요?
    댓글 실명제에 대한 문의가 많아 글 올립니다.
    천사방은 모든 게시판에서 글을 쓸 때 닉네임을 쓰고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의견을 당당하게 주장하고 싶은 분을 위해 실명을 쓰는 발언대를 마련했습니다. 물론 보건실 25시나 발언대의 댓글에 잠시 실명을 쓰도록 한 적이 있었지만 실명으로 인한 부작용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닉네임은 두 가지가 있을 수 없지만 (중복검사로 같은 닉네임 쓸 수 없음 ) 이름은 같은 분이 여럿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천사방에는 대부분의 보건교사들이 거의 가입을 하기 때문에 동명이인이 너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보건교사 회원 중에 김은경이라는 이름만 검색해도 19명입니다. 김은희는 27명이나 되고요. (첨부한 그림 파일을 참고해 주세요. )

    370406941ee1a552e2d6499486291cdd_1502794762_3709.jpg

    그런데 김은경이라는 사람이 자신의 이름으로 댓글을 올렸는데 A라는 김은경이도 올리고 B,C라는 김은경 선생님도 글을 올렸습니다. 세 김은경 샘이 글을 올렸는데 읽은 사람은 이름만 보고 같은 사람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서로 의견이 다른 글을 올린 경우 이름만 같은 것을 보고 사람들은 의아해 할 수 있습니다. 왜 글이 일관성이 없을까 하며 말입니다. 이렇게 같은 사람의 글 내용에 일관성이 없기도 하지만 이름이 여러명 있다보니 진정 이름만 알 뿐이지 누구의 글인지도 알 수 없습니다. 실명을 쓴다고 해서 그 사람을 제대로 파악할 수 없다는 것이지요.

    또 이런 일도 있었습니다. 모 선생님이 자신은 글을 안올렸는데 자신이 어떤 글을 올렸다고 다른 보건선생님으로부터 전화가 왔더랍니다. 천사방에 그런 민감한 글을 남긴 적이 없는데 깜짝 놀랐다고 하더군요. 이렇게 확인을 한 경우는 상관이 없겠지만 대부분은 확인을 하지 않습니다. 만약 민감한 글에 대해 확인을 하지 않으면 글을 쓰지 않은 사람을 글쓴이로 오해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 실명으로서의 역할을 못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댓글은 많은 사람들이 쉽게 부담 없이 쓰기 때문에 글을 쓰지 않은 김은경 선생님의 입장에서는 난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발언대는 민감한 부분이 많은 내용이라 좀 더 책임감을 가지고 글을 써달라는의미에서 원글을 쓰신 분의 실명을 보이기로 한 것입니다. 이미 이런 문제에 대해여러번 말씀을 드렸는데"내일" 선생님은 이 문제에 대해 처음 들으신 건지요?

    그리고 아래에 글을 쓰신 내일선생님, 관리자가 그렇게 할 일이 없습니까? 어떤 근거로 관리자가 쓰지도 않은 글을 관리자의 댓글이라고 말씀을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최근 보건교육포럼에 대한 다른 선생님들의 의견이 안좋다고 해서 그걸 천사방의 의견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닌지요? 천사방은 선생님들의 의견을 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준 것일 뿐입니다. 여론을 이끌어 가는 것은 천사방 선생님들입니다. 간혹 자신이 가입한 단체와 다른 의견이라고 해서 그것이 마치 천사방의 의견인양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 천사방의 글은 천사방의 의견이 아닌 전국에 계신 보건선생님들의 의견입니다. 보건선생님들이라고 해서 모두 같은 의견이 아니라는 것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천사방과 입장이 다른 글도 많다는 것을 알고 이 부분은 오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또한 천사방에 자신이 지지하는 단체가 원하지 않은 글이 올라온다고 해서 이런 식으로 근거 없이 글을 남기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아니면 말지 라며 무책임하게 말씀하는 것으로 밖에 안 보입니다.

    저는 학교업무를 하면서 천사방을 운영하는 보건교사입니다. 저도 다른 보건선생님과 마찬가지로 응급처치도 하고, 보건수업도 열심히 하는 사람입니다. 매번 한가하게 이런 글에 답변할 시간이 없는 사람입니다. 천사방이 하루이틀 운영되어 온 것도 아니고 2000년 이후 14년이 넘게 운영되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논의는 전에 끝난 일입니다.

    마지막으로 천사방은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발언대에서는 원글만 실명으로 하며 댓글은 닉네임으로 함을 공지합니다.

    2014. 5
    천사방 대표 김애숙 드림

FAQ 검색

참보건연구회 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천사방.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참보건연구회는 보건교사들의 동료장학의 장으로서 교육자료 및 교육정보 교환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대표 김애숙 : TEL:010-9886-2004 관리자 email : 1004bang-hs@daum.net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